You cannot see this page without javascript.

신부 훔치기!!

by 야신 posted Jun 29, 2013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ESC닫기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댓글로 가기 인쇄

dsc00860.jpg


♥신부 훔치기

롬복 정확히 말하자면 사삭 족(suku sasak)만의 특별한 결혼 방식. 신부 훔치기.

 

신부의 아버지에게 결혼을 부탁하는 거 보다 더 용감한(?)한 방식인 신부 훔치기.

 

무슨뜻 이냐! 신부의 아버지에게 딸을 달라고 요청하는 거 보다, 딸을 훔쳐감으로써, 나는 당신 딸을 정말로 내 모든 것을 걸고 책임 질 수 있다는 것을 신부 가족에게 보여 주는 것이라고 한다.

 

방법은 이렇다.

신부와 신랑 서로 사랑하고 당사자 둘이서 결혼을 약속한 상태이어야 한다.

만약 신부가 원치 않는대 신부를 납치 했다면, 이건 진짜로 범죄가 된단다..  나중에 경찰서에 잡혀간다 고함. ㅎㅎ

 

예비 신랑이 일단 예비 신부를 데리고 자신의 일가 친적 집에 데리고 간다. 본인의 집이나 부모님 집에 데려 가면 안 된다. 그리고 하룻밤을 지낸 후, 신랑 측 친척들 중에 보통 5명이 사절단의 이름으로 전통 복장을 하고 신부 집으로 가서, 신부를 우리가 납치했다고 알려준다. 하지만 장소는 안 알려준다.

사절단은 (신랑, 또는 신랑 직계가족은 안 된다)

 

이때 신부 측 가족에게 먼저 방문 요청을 하고, 신부 측에서 허락했을 때, 방문이 가능하고, 다이렉트로 신부 집에 들어가는 게 아니라. 신부 집 마당에서 사절단 대표가 통보를 해준다.

 

사실 이 방법은 이미 결혼 허락을 받은 후 행해지는 것으로. 우리나라로 치면 함팔이랑 비슷하다고 볼 수 있다.

 

뇽꼬란 (Nyongkolan)

이후 새신랑 새색시는 사삭 전통복장을 입고, 신랑 집에서 신부 집으로 행진을 한다. 걸어서...

이때 일가친척 및 친구 등등 많은 사람이 행렬에 참여한다.

 

이후 새신랑이 신부 집에 도착했을 때, 결혼을 허락한다는 의미로, 신부 측 아버지 즉 장인이 설탕물이나 야자수 물로 신랑 발을 닦아줌으로써 결혼이 성립된다고 한다. 결혼을 허락하지 않는다는 의미로는 쌀뜬물로 발을 시켜준다. 이후 신랑은 계속해서 결혼을 요구하고 이때 신부측에서는 결혼 지참금을 요구한다고 한다. ㅎㅎ

 

사실 차타고 반대쪽에서 뇽꼬란이 있으면 참 재미있다. 신랑 신부 행진 그 뒤를 이은 전통악기를 연주하면서 행진하는 행렬, 그 뒤를 신나고 경쾌한 음악과 그리고 춤추는 사람들 그 뒤를이은 일가 친척들의 행진 ㅎ

 

하지만 이게 같은 방향... 내가 가는 차선에서 이루어지고 있다면,, 지옥이다.. 차가 안움직인다 ㅎㅎ.

공항에 뱅기타러 갈때만 안걸리면 된다 ㅠㅠ



★ 뇽꼬란 동영상